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경기도 해돋이 명소 5곳

북북이씨 2022. 12. 6. 02:25

해돋이 명소
경기도 해돋이 명소

 

다들 마무리 잘하고 계신가요? 이제 2022년이 한 달도 남지 않았습니다. 지나간 1년이 너무 아쉽지만 새로운 마음으로 2023년을 준비해야 할 때가 온 것 같습니다. 새해가 되면 많은 분들이 새로운 다짐과 시작을 위해 해돋이 명소로 찾아 떠나십니다. 저도 정동진으로 해돋이를 보러 간 적이 있습니다. 너무 좋은 추억이었고 다시 한번 가보고 싶지만 아이를 키우다 보니 멀리 움직이는 것이 어려워 현재 살고 있는 곳에서 가까운 경기도에서 해돋이 명소를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경기도 해돋이 명소경기도 해돋이 명소경기도 해돋이 명소
경기도 해돋이 명소경기도 해돋이 명소경기도 해돋이 명소

파주 임진각 국민 관광지- 경기도 파주시 문산읍 임진각로 177

 

파주의 임직각은 우리나라의 북쪽 끝에 있는 해맞이 명소입니다. 자유로를 이용하면 접근성이 좋고 주차장이 넓어 주차 걱정 없이 갈 수 있습니다. 임진각은 새해 일출을 보면서 새로운 계획을 세우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임진각은 전쟁의 상흔을 간직한 유적지입니다. 하지만 남북 간 갈등을 화해와 상생, 평화와 통일의 상징으로 탈바꿈시키기 위해 조성된 곳이기도 합니다. 이렇게 의미 있는 곳에서 과거는 털어내고 새해를 계획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이곳에서 해돋이 보기 가장 적합한 장소는 임진각 옥상 전망대와 평화누리공원입니다. 특히 평화누리공원은 드넓은 잔디 언덕 위에 조성된 복합 문화 공간으로 곳곳에 다양한 예술작품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경기도 해돋이 명소경기도 해돋이 명소
경기도 해돋이 명소_ 파주 임진각 국민관광지

 

문의: 031-953-4744(임진각 관광안내소)

이용료: 무료 (주차요금: 소형 2,000원 / 중형 3,000원 / 대형 5,000원)

이용시간: 상시

 

 

안산 시화나래휴게소 -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대부황금로 1927 시화나래휴게소

 

오이도와 대부도를 잇는 다리로 시화호 위로 떠오르는 눈부신 해돋이를 볼 수 있습니다. 특히 탁 트인 풍경으로 차에서 내리지 않고 감상하기 좋은 시화호의 일출은 감동적입니다. 바다 위로 펼쳐지는 동해의 일출 못지않은 감동을 선사하면서 경기도의 일출 명소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시화 나래 휴게소는 어디서나 바다 경치를 감상할 수 있어 떠오르는 해를 볼 수 있습니다. 휴게소인 만큼 주유, 식사, 화장실을 모두 해결할 수 있어 편안하게 해돋이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달 전망대와 대부도 등 주변 관광지가 많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해돋이 보기 좋은 장소는 시화 나래 휴게소 건물 2층 전망대와 맞은편 공원 주자창입니다.

 

경기도 해돋이 명소경기도 해돋이 명소
경기도 해돋이 명소 _안산 시화나래 휴게소

문의: 032-885-7530 http://tlight.kwater.or.kr

이용료: 무료

이용시간: 휴게소(상시), 달 전망대 10:00~22:00

 

 

양평 두물머리 - 경기도 양평군 양서면 두물머리길

 

해돋이 명소해돋이 명소해돋이 명소해돋이 명소
경기도 해돋이 명소 _양평 두물머리

북한강과 남한강이 함께 한강을 이루는 곳에서 바라보는 일출은 부드럽고 웅장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굳이 바다를 방문하거나 산 정상에 오르지 않고도 아름다운 일출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두물머리는 금강산에서 흘러내리는 북한강과 강원도 금대봉 기슭 검룡소에서 발원한 남한강 두 물이 합쳐지는 곳으로 한강의 시작입니다. 이른 아침에 피어나는 물안개와 일출, 황포돛배 그리고 400년이 넘은 느티나무 등이 어우러진 두물머리는 사계절 아름다운 풍경이 기다리고  있는 곳으로 한국인이 꼭 가봐야 할 관광명소 100선에 선정된 곳입니다. 탁 트인 벌판에서의 해돋이를 볼 수 있는 장소입니다. 양평 두물머리는 평소에도 아름다운 경치로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강과 느티나무가 어우러져 고즈넉하고 조용한 분위기가 일품입니다. 게다가 근처에 무료 주차장이 있어 주차하기 좋습니다.

 

이용료: 무료

이용시간: 상시

 

 

광주 남한산성 - 경기도 광주시 남한 산성면 남한산성로 731

 

경기도 해돋이 명소경기도 해돋이 명소
경기도 해돋이 명소_광주 남한산성

동서남북의 산봉우리를 휘감는 성곽을 따라가다 보면 어느새 자연 속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남한산성에는 두 곳의 해돋이 명소가 있습니다. 수어장대와 연주봉입니다. 해발 약 450m 이상의 높은 지점에서 태양을 감상할 수 있는 장소지만, 산행이 조금 부담스러운 분들에게는 남장대터 부근의 코스를 추천합니다. 남문의 옹성에서 동문까지 이르는 구간에서는 비교적 짧은 10~20분 사이의 산행만으로 탁 트인 시야에서 붉은 태양을 볼 수 있습니다. 산속인 만큼 체온이 떨어지지 않도록 따뜻한 복장과 물을 준비해야 합니다. 또한, 안전하게 해돋이 여행을 즐기려면 하늘이 밝아지기 전까지 항상 소형 랜턴을 가지고 다녀야 합니다. 

(1) 남한산성 도립공원 입구 ~ 수어장대

가장 많이 등산을 하는 코스라서 중간중간 쉴 수 있습니다. 가로등이 잘 되어있어서 무난하게 올라갈 수 있습니다. 어른 발걸음으로 쉬지 않고 걸으면 1시간 남짓이면 도착할 수 있습니다.

(2) 남한산성 남문주차장 ~ 서문이나 연주봉 옹성

남문주차장에 주차를 해놓고 일출 시간에 맞춰서 서문이나 연주봉 옹성까지 올라가는 방법입니다. 이 코스의 좋은 점은 남한산성 백숙 거리에서 일출을 감상하고 식사를 하고 내려올 수 있다는 점입니다.

 

문의: 031-743-6610 http://www.gg.go.kr/namhansansung-2

이용료: 무료 (주차요금 전일 1,000원)

이용시간: 상시

 

 

안성 고삼호수 - 경기도 안성시 고삼면 향림길 11

 

경기도 해돋이 명소_안성 고삼호수

자욱한 물안개 속에서 떠오르는 태양을 만날 수 있는 해돋이 명소입니다. 물안개와 나룻배, 붉은 태양이 몽환적인 분위기를 자아내 영화와 영상 촬영지로도 인기가 높습니다. 이곳은 원래 낚시터이지만 해돋이 명소로 유명합니다. 큰 호수와 산의 풍경 위로 떠오르는 해의 모습은 정말 장관이라고 합니다. 매우 유명한 장소여서 평소에도 사람들이 많이 방문한다고 합니다. 1월 1일에 꼭 해돋이를 봐야겠다! 하는 분들이 아니라면 새해에는 피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당초 농업용수 확보를 목적으로 조성된 저수지이지만, 증축 이후 50년간 ‘월척’을 낚을 수 있는 낚시터로 이름을 알렸습니다. 최근 호수의 독특한 풍경에 매료된 사진가들까지 몰려들며 안성 최고의 관광지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안성 고삼호수에서 가장 유명한 해돋이 명소는 고삼면 향림마을회관 주변입니다. 금터 낚시터에서 남쪽으로 조금만 걸어가면 갈 수 있는 곳입니다. 흐린 날이면 마을 길에서 물안개 속의 몽환적인 해돋이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선착장으로 이동해 호숫가에 정박한 나룻배와 좌대의 모습까지 눈에 담으면 더욱 그 심오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